본문 바로가기
알아가기/모바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차단하는방법

by IIlllllllllllIll 2021. 12. 22.

요즘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불필요한 카카오톡 메세지가 너무 자주 오는데요. 이는 제가 각종 이벤트를 참여하면서 너무 많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한 이유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메세지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불필요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메세지들 사진
불필요한 카카오톡 메세지

 

이전에는 관심이 가는 브랜드 혹은 이벤트 참여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한 페이지가 많은데요. 너무 많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자 불필요한 카카오톡 메세지가 너무 많이 오는 것 같아서 이를 삭제 및 차단하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차단하는 방법 pc 버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차단하려면 일단 카카오톡에서 친구 목록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pc 버전에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찾는방법
카카오톡 친구 및 채널 접속하기 (pc 버전)

 

일단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친구목록으로 들어가 줍니다. 친구 목록은 pc버전으로 진행할 시 왼쪽 상단에 위치해있고 스마트폰 카카오톡을 실행할 시 왼쪽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친구 목록 스크롤을 조금 내리시다 보면 '채널'이라는 항목이 보이는데요. 이 '채널'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불필요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메세지들사진
카카오톡 채널목록

 

저와 같은 경우 33개의 카카오톡 채널이 추가되어 있었네요. 이러니까 불필요한 카카오톡 메세지가 너무 많이 왔었나 봅니다. 예를 들어서 저와 같은 경우 멜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차단하여 멜론 카카오톡 채널에서 오는 불필요한 메세지를 차단하고 싶었는데요. 

 

pc 버전에서 카카오톡 불필요한 친구 채널 차단하는 방법 사진
멜론 아이콘 클릭하여 채널 차단하기

 

멜론 왼쪽에 위치한 아이콘을 클릭하면 멜론 채널 정보가 나타나면서 오른쪽 하단에 '채널 차단'이라는 항목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채널 차단을 눌러주시면 카카오톡 멜론 플러스 친구로부터 오는 메세지를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간편하게 친구차단하는 방법 사진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간편하게 플러스 친구 해제

 

혹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 항목들이 나타나는데요. 제일 아래쪽에 있는 차단을 누르면 간편하세 플러스친구 메세지들을 차단하실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해제 모바일 버전

 

카카오톡 모바일버전 채널들어가는 방법 사진
카카오톡 모바일버전 채널들어가기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차단을 하실경우 왼쪽 하단에 있는 친구 목록에 먼저 들어가 스크롤을 조금씩 내리다 보면 내가 추가한 카카오톡 채널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카카오톡 모바일버전 채널 차단하기
카카오톡 채널 차단하기 모바일버전

 

카카오톡 채널에 들어가게 되면 내가 추가한 여러 카카오톡 채널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저와 같은 경우 예를 들어 카카오톡 멜론 채널을 차단하고 싶은 경우 멜론 채널은 3초 정도 꾹 눌러주면 아래 항목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러 항목들 중에서 제일 하단에 있는 차단을 눌러주시면 카카오톡 채널에서 오는 불필요한 카카오톡 메세지들을 차단하실 수 있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