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가기

다이소 유심(USIM)으로 핸드폰 개통하는방법 (투폰)

by IIlllllllllllIll 2022. 8. 22.

요즘 워낙 비싸고 복잡한 통신사 및 요금제 정책으로 요금제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다이소 5,000원짜리 유심을 구매하여 핸드폰 개통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을 구입하려면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에서 구입하는데요. 대형마트(전자랜드, 삼성전자 센터)나 삼성전자 공시 홈페이지에서 자급제 스마트폰 기기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always-informed.tistory.com/entry/%ED%95%B8%EB%93%9C%ED%8F%B0-%EC%8B%B8%EA%B2%8C-%EC%82%AC%EB%8A%94-%EB%B0%A9%EB%B2%95-%EC%98%A8%EB%9D%BC%EC%9D%B8-%EC%98%A4%ED%94%84%EB%9D%BC%EC%9D%B8

 

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 (온라인, 오프라인)

새로운 스마트폰 이 출시되면서 핸드폰 바꾸기를 원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 핸드폰 가격이 말도 안 되게 비싸고 핸드폰을 바꾸는 데에도 어떤 통신사를 써야 되고 위

always-informed.tistory.com

 

 

 

다이소 유심(USIM)칩 장착하기

 

다이소에서 판매하고있는 유심(USIM) 칩은 5,000원으로 아주 저렴한데요. 다이소에서는 KT, SKT, LG U+, 통신사 사용이 가능한 유심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SKT망 고고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유심칩을 구매했습니다.

 

다이소 유심칩 고고모바일
다이소 유심칩 고고모바일

 

 

위 사진을보시면 요금제가 아주 저렴한 걸 보실 수 있는데요. 2,700원 ~ 36,000원까지 고고 모바일을 사용하시면 다양하고 저렴한 통신 요금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소 유심칩카드에서 유심 분리하기

 

다이소 유심칩카드에서 유심칩 분리하기
다이소 유심칩카드에서 유심칩 분리하기

 

포장을 뜯어보면 다이소 유심칩 카드가 장착되어있는데요. 여기 다이소 유심칩 카드에서 유심칩을 분리해줍니다. 유심칩 카드에서 유심칩 분리를 하셨다면 유심칩 안쪽에 적혀있는 번호가 있는데요. 있다가 통신사 개통을 할 때 필요한 번호이니 메모장에 적어놓거나 사진을 찍어놓으시기 바랍니다.

 

개통하려는 스마트폰에 유심칩 넣어주기

유심칩 카드에서 유심칩 분리를 완료하셨다면 이제 유심칩을 스마트폰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유심칩 장착방법은 제일 첫 번째 사진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고 모바일 사이트 접속하기

 

링크

 

이제 고고모바일에 접속하셔서 나에게 알맞은 요금제를 찾으시면 되는데요. 나에게 알맞은 요금제를 고르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라서 데이터 요금제는 월 3GB 이내의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고고 모바일 고객확인

 

고고모바일 고객인증
고고모바일 고객인증

 

원하시는 요금제를 고르셨다면 이제 고객 인증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요즘 다른 사람 명의로 핸드폰을 개통하는 경우가 많아 고고 모바일에서는 철저한 인증방식을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맨 위의 USIM카드 번호 입력란에는 유심에 적혀있는 번호를 입력하거나 유심카드에 붙어있는 번호를 입력하여 유심 인증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유심칩 모델에 따라 입력해야 하는 곳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다음에는 고객 인증을 통해 개인인증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체크카드는 고객 인증이 되지 않고 오직 신용카드나, 공동 인증서 혹은 PAYCO 본인인증을 통해서만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공동 인증서를 사용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는데 공동 인증서는 매달 내야 하는 금액이 있어 저 같은 경우 PAYCO 본인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했는데요. PAYCO어플을 다운로드하여 무료로 본인 인증서를 사용하실 수 있으니 PAYCO 본인인증 진행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always-informed.tistory.com/entry/%EB%B3%B8%EC%9D%B8%EC%9D%B8%EC%A6%9D%ED%95%A0%EB%95%8C-%EC%82%AC%EC%9A%A9%ED%95%98%EA%B8%B0-%EC%A2%8B%EC%9D%80-Payco-%EC%9D%B8%EC%A6%9D%EC%84%9C-%EB%B0%9C%EA%B8%89%EB%B0%A9%EB%B2%95

 

본인인증할때 사용하기 좋은 Payco 인증서 발급방법

우리나라는 본인인증 시스템이 정말 귀찮게 되어 있는데요. PAYCO 인증서를 사용하시면 훨씬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페이코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

always-informed.tistory.com

 

고고 모바일 개통하려는 휴대폰 번호 뒤 4자리 설정하기 및 본인인증

고고 모바일에서는 원하는 핸드폰번호 뒤 4자리 설정이 가능한데요. 공백으로 남겨두는 경우 랜덤으로 핸드폰 뒤 4자리 번호가 부여됩니다. 

 

고고 모바일 신청정보 입력하기 (핸드폰 요금납부은행, 스마트폰 IEMI 정보)

 

고고모바일

 

이제 통신사 요금을 지불하려는 은행 정보를 입력해주시고 은행 자동납부 및 핸드폰 요금제 청구서를 이메일로 받을지 문자로 받을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단말기 IMEI를 입력해야 하는데 스마트폰 단말기 IMEI 확인하는 방법은 고고 모바일 사이트에서 스마트폰 IEMI 확인하는 방법이 설명되어있습니다.

 

고고 모바일 최종 확인 및 통신사 개통 완료

 

고고모바일 최종확인및 통신사 개통 완료
고고모바일 최종확인및 통신사 개통 완료

 

이제 앞서 진행했던 입력정보를 확인하고 진행해주시면 고고 모바일 온라인 가입신청서가 접수되는데요. 평일 10:00~18:00 통신사 개통이 완료되니 주말에 통신사 개통을 신청하셨다면 다음 주 월요일이나 평일에 통신사 개통이 완료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