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가기

법인카드 알아보기 (직원 신용카드 경비처리, 경비처리후 주의사항)

by IIlllllllllllIll 2023. 6. 20.

법인카드-사용
법인카드

 

사업에 사용되는 돈은 법인카드로 결제하는데요. 상황에 따라 직원 개인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회사에서 직원에게 입금하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경비처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인카드를 사용해야하는 이유

 

 

법인카드를 사용하면 결제내용이 자동으로 입력되어 용이한데요. 이로 인해 세무대행 추가요금이나 연말정산 시 번거로움이 적습니다. 이 외에도 법인카드를 사용하면 사업자에게 필요한 포인트, 할인과 같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직원 신용카드 경비처리

만약 부득이한 상황으로 인해 직원명의의 신용카드로 사업비용을 결제한 경우 지원통장에 돈을 입금해야 할일 말고도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1. 사용한 신용카드 영수증 확인하기

신용카드 결제금액을 경비로 처리하려면 증빙서류가 필요한데요. 이런경우 신용카드 영수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영수증에 사업자등록번호, 결제금액, 결제날짜가 있어야 하는데요. 경우에 따라 카드번호가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수기로 전표 입력하기

법인카드나 사업자 카드 사용내역과 달리 직원의 신용카드 금액을 경비처리할 경우 내용을 직접 수기로 입력해야하는데요. 수기로 전표를 입력하는 과정을 빼놓는다면 나중에 매입세액을 인정받기 어려우니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직원 통장에 신용카드 사용금액 입금하기

직원신용카드로 사업비용을 결제한 경우 사용한 금액을 입금하며 되는데요. 입금방법은 직원과 협의하여 정하는것이 좋습니다.

 

경비처리 후 주의사항

 

 

직원 신용카드로 경비처리를 하는 경우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세무대행을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세무대행사에서 서비스 요금 인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법인카드와 비교했을 때 개인 신용카드는 경비처리에 많은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중소기업, 중견기업, 대기업의 차이점은 뭘까?

최근 들어 취직이 어려운 상황에서 취직이 어려워졌죠?. 회사에 취직을 할 때에도 중소기업에 취직을 하냐, 중견기업에 취직을 하냐 혹은 대기업에 취직을 하는 것에 따라서 얼마나 잘 취직을

always-informed.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