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업무상 영국으로 떠나는 비행기를 자주 탑승해야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 아시아나항공 비행기를 타고 런던 히드로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수하물 지연으로 인해 버스 예약을 미뤄야 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가 런던 히드로 공항에 도착해서 수하물 지연으로 인한 보상 후기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런던 히드로 공항 수하물 지연 보상 후기
한국 국적의 국민이고 한국 여권을 소지하고 있다면 런던 히드로 공항에 도착해서 자동출입국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10분 ~20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는데요. 이사실을 미리 인지하고 있고 자동출입국심사 + 수하물을 찾는 시간까지 계산하여 버스 티켓을 예매했었습니다.
영국에 입국해서 자동출입국심사를 마치고 빠르게 나와 계획대로 수하물만 챙기면 되는 상황이였습니다. 하지만 영국 히드로 공항에 위탁 수하물을 찾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2시간을 넘게 기다려도 제 수하물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상황은 저 뿐만아니라 몇몇의 아시아나항공에 탑승한 승객들에게도 나타났고 저뿐만 아니라 다른 탑승객도 기다리니 기다렸습니다. 몇몇 분들은 혹시 아시아나 항공 측에서 수하물 위치 확인을 요구했지만 아시아나항공 직원은 현재 다른 승객 들고 같은 상황이라면 이를 거부했고 그저 기다리는 것밖에 답이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버스 티켓은 비행기 도착 후 2시간 후로 잡아놓았지만 수하물 지연으로 인해 버스 티켓을 새로 예매해야 했습니다. 이로 인해 저는 아시아나 항공 수하물 보상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수하물 보상 신청방법
아시아나항공 수하물 보상 기준
- 항공사에 위탁한 수하물이 분실, 파손, 도난의 보상한도는 노선에 따라 가격이 상이합니다.
- 유형별 보상기준이 다릅니다.
인천공항 아시아나항공 수하물 문의 이메일
이메일 : bag@flyasiana.com
저는 수하물 인도 지연 사항으로 아시아나 항공 측에 버스 티켓을 요구할 예정이었습니다. 수하물 인도 지연에 대한 보상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미리 예매했었던 버스 티켓과 새로 예매한 버스 티켓, 아시아나항공 e-ticket 파일을 첨부하여 '인도 지연' 항목으로 수하물 보상 이메일을 보냈으나 수하물 보상 거절 이메일이 왔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이메일에서는 '자기들 책임이 아닌 런던 히드로 공항 baggage system으로 인한 지연이고 해당 사건에 대한 보상 케이스가 없어 보상이 지급 불가하다'라고 이메일을 받았는데요.
유형별 보상 기준에 충족되는 사항이 없어 수하물 지연으로 인한 보상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제 회사 동료 같은 경우 수하물이 지연된다면 아예 놓고 미리 예매한 버스를 탑승하러 가면 아시아나항공 측에서 해당 수하물을 택배 같은 서비스로 부쳐줄 수 있다고 하니 중요한 약속이나 버스 예약 있는 경우 수하물을 공항에 놓고 가도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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