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지식

김빠진 콜라 & 탄산음료 활용방법 3가지

by IIlllllllllllIll 2022. 5. 28.

우리가 자주 마시는 콜라나 탄산음료! 물론 캔콜라를 더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큰 페트병에 담긴 콜라나 탄산음료를 구입하시고 오랫동안 먹지 않아 김 빠진 콜라를 그냥 버리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김 빠진 콜라나 탄산음료는 활용도가 다양하니 버리시지 말고 청소나 냄비 그을음을 제거하기 위해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김빠진 콜라
김빠진 콜라

김 빠진 콜라 활용방법

화장실 & 싱크대 청소하기

김 빠진 콜라나 탄산음료는 화장실 청소에 탁월하게 좋습니다. 특히 변기나 세면대에 사용하기 좋은데요. 콜라에는 인산, 구연산, 시트르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름때 제거에 유용하고 녹 제거 능력도 갖고 있으니 화장실이나 싱크대를 청소하기 아주 좋습니다.

 

  1. 변기 or 싱크대에 김빠진 콜라를 부어줍니다.
  2. 20~30분 동안 방치하고 청소를 해줍니다.

냄비 그을음 제거하기

김 빠진 콜라는 냄비 그을음을 제거하는데도 좋은데요. 냄비나 식기의 그을음은 기름때라고 볼 수 있는데요 콜라에 포함된 인산, 구연산, 시트르산이 기름때를 녹여주어 식기나 냄비에 들러붙은 기름때를 제거하기에 효과적입니다.

 

  1. 수세미에 먹다남은 콜라를 적셔줍니다.
  2. 수세미를 사용하여 기름때가 묻은 식기, 냄비를 닦아줍니다.
  3. 기름때가 어느정도 제거되었다면 설거지를 다시 한번 해줍니다.

돼지고기, 닭고기 잡내제거

김 빠진 콜라는 요리에도 쓰이는데요. 콜라에 돼지고기나 닭고기를 담가 두면 고기의 잡내를 잡아주고 육질을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또 고기 양념장을 만들 때 콜라를 적정량 사용하면 단맛을 내주고 연육 작용도 도와줍니다.

 

이렇게 먹다 남은 콜라나 탄산음료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깝다고 김 빠진 콜라를 드시지 마시고 요리나 청소에 활용해보시는 거는 어떠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