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지식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되는 것들 7가지 (음식, 컵라면, 호일)

by IIlllllllllllIll 2022. 5. 28.

요즘은 에어프라이어가 보급화되어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전자레인지도 음식을 조리하거나 먹다나은 음식을 데우기에 좋은 가전기기 중 하나인 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조리해야 하는 것을 피해야 할 몇 가지 음식들이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 되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 되는 것들

1. 삶은 계란

삶은 계란은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 되는 것들 중 하나입니다. 삶은 계란을 껍질채 넣어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게 된다면 계란 안에 있는 수분이 기화되면서 압력이 올라가게됩니다. 이는 계란껍질에 영향을주게되고 계란안에 가해지는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터져 삶은 달걀은 전자레인지 안에서 터져버리게 됩니다.

 

2. 알루미늄 호일

알루미늄 호일은 많은분들이 알고계시지 않을까하는 것들중 하나인데요. 알류미늄 호일을 감싼 음식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게 된다면 알루미늄에서 온갖 금속물질이 열로 인하여 음식에 스며들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알루미늄을 직접적으로 섭취하는 상황을 만들며 전자레인지의 온도가 높아지는 경우 전자레인지로 인한 화재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알루미늄 호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리시면 안 됩니다.

 

3. 야채

다음은 야채인데요. 많은 분들이 왜 야채를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안 되는지 궁금한 분들이 계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야채는 열에 숨이 쉽게 죽고 영양소가 파괴됩니다. 만약 생 야채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게 되면 팬이나 오븐에서 조리하는 것보다 영양소가 더 파괴되어 몸에 좋은 야채의 영양성분을 잃게 됩니다.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

 

4. 컵라면

많은 분들이 컵라면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시는데요. 컵라면을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경우 진한 국물을 즐길 수 있고 라면이 빨리 익게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컵라면 용기를 전자레인지에 돌리는데요.  컵라면 용기는 일회용 용기로 몸에 좋지 않은 물질들이 가득합니다. 만약 컵라면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게 된다면 컵라면 용기 속의 플라스틱 재질이 국물에 녹아들어 발암물질이나 환경호르몬을 직접 섭취하는 경우가 되니 가급적이면 컵라면은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는 것은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포장된 종이봉투

음식점에서 테이크아웃을 하거나 냉동식품들은 종이 재질로 된 포장봉투에 많이 담겨 있는데요. 이를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게 되면 종이에 불이 붙어 화재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는 아주 위험한 행동입니다. 또 포장 종이에 따라 종이의 화학성분이 음식에 스며들 수 있기 때문에 종이봉투에서 음식물을 꺼내어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6. 매운 고추

매운 고추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게 되면 매운 고추 안의 캡사이신 성분이 기화되고 이를 여는 순간 연기가 전자레인지 안에서 빠져나가 매운 공기가 퍼지게 됩니다. 따라서 매운 고추는 가급적이면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는 것을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7. 아무것도 넣고 돌리지 않는 경우

가끔 전자레인지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전자레인지에 아무것도 넣지 않고 돌리는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는 전자레인지의 수명을 줄어들게 합니다. 전자레인지는 전자파를 방출하게되는데 아무것도 넣지않고 전자레인지를 작동시키는경우 전자레인지 자체가 전자파를 흡수하여 전자레인지를 빠르게 망가뜨리는 지름길이 될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아무것도 넣지않고 전자레인지를 돌리는 것을 피해 주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