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지식

생활용품으로 뚜러뻥 없이 막힌 변기 뚫는 방법 5가지

by IIlllllllllllIll 2022. 5. 28.

화장실 변기가 자주 막히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모든 집에서 뚜러뻥을 구비하는 경우는 드물기도 한데요. 하물며 자취방이나 원룸, 혹은 기숙사에서 화장실 변기가 막혔는데 당장 뚜러뻥이 없으시다면 집에 있는 일반 생활용품으로도 막힌 변기를 뚫을 수 있습니다.

 

변기 막혔을 때 뚜러뻥 없이 변기 뚫는 방법

1. 샴푸 & 린스 사용하여 막힌 변기 뚫기

 

샴푸 & 린스
샴푸 & 린스

 

화장실에 있는 샴푸와 린스를 사용하여 막힌 변기를 뚫는 것이 가능한데요. 이 방법은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1. 샴푸와 린스를 막힌 변기 안에 풀어주고 30분 정도 기다립니다.
  2. 샴푸와 린스가 어느 정도 섞였다면 물을 다시 내려줍니다.

샴푸와 린스를 사용하여 막힌 변기를 뚫는 것은 샴푸나 린스의 미끌거리는 성질을 사용하여 막힌 변기를 뚫는 방법인데요. 도저히 뚜러뻥과 다른 용품을 갖고 계시지 않는다면 위 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콜라 혹은 탄산음료를 사용하여 막힌 변기 뚫기

콜라를 사용하여 변기를 뚫는 것은 샴푸나 린스를 사용하여 막힌 변기를 뚫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인데요. 콜라 혹은 탄산음료에는 이산화 탄소가 들어가 있습니다. 콜라나 탄산음료를 막힌 변기에 부어주면 콜라 속 이산화탄소가 물에 들어가면서 거품을 내고 압력을 더해주어 막힌 변기를 뚫는 것이 가능합니다.

  1. 탄산음료나 콜라를 막힌 변기에 부어주고 20~30분 정도 기다립니다.
  2. 변기 물을 다시 한번 내려줍니다.

3. 뜨거운 물 & 세제를 사용하여 막힌 변기 뚫기

뜨거운 물은 수용성 물질을 빠르게 녹여주고 세제는 휴지와 같은 연한 소재를 풀어지게 해 줍니다. 뜨거운 물과 세제를 사용한다면 막힌 변기를 뚫는 것이 가능합니다.

  1. 막힌 변기에 뜨거운 물을 부어줍니다.
  2. 막힌 변기에 세제를 조금 풀어줍니다.
  3. 변기에 5분 정도 방치한 후 다시 물을 내려줍니다.

4. 페트병을 사용하여 막힌 변기 뚫기

 

페트병을 사용하여 막힌변기 뚫기
페트병을 사용하여 막힌변기 뚫기

 

페트병은 모든 방법 중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인데요. 페트병은 뚜러뻥을 대체할 수 있는 생활용품 중 하나로 변기에 직접적으로 압력을 가해주는 것이 가능하여 막힌 변기를 뚫을 수 있습니다. 페트병을 사용하게 된다면 변기 물이 손에 닿을 수 있으니 고무장갑을 착용하셔서 변기를 뚫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페트병(최대한 큰 페트병 추천) 입구 부분을 가위로 어느 정도 잘라줍니다.
  2. 변기 입구에 페트병을 넣고 눌러주기를 반복합니다. (변기 입구에 압력가 해주기)
  3. 번 기물을 다시 한번 내려줍니다.

5. 비닐봉지 & 테이프를 사용하여 막힌 변기 뚫기

비닐봉지와 테이프를 사용하여 막힌변기 뚫기
비닐봉지와 테이프를 사용하여 막힌변기 뚫기

최대한 손을 더럽히지 않고 막힌 변기를 뚫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바로 비닐봉지와 테이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 역시 변기 입구에 압력을 가해 막힌 변기를 쉽게 뚫을 수 있습니다.

  1. 비닐봉지를 변기 입구에 대줍니다.
  2. 테이프를 사용하여 변기 입구를 비닐봉지로 완벽하게 막아줍니다. (이때 최대한 비닐봉지를 변기 입구와 수평이 되도록 맞춰줍니다.)
  3. 비닐봉지 안쪽 부분을 눌러 변기 입구에 압력을 가해줍니다.
  4. 변기 물을 다시 한번 내려줍니다.

이렇게 뚜러뻥 없이 막힌 변기를 뚫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위 5가지 방법 중 페트병이나 비닐봉지를 상용하여 변기를 뚫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페트병이나 비닐봉지를 갖고 계시지 않다면 앞서 설명드린 다른 방법을 사용해서 막힌 변기를 뚫는 것이 가능하니 시도 헤보 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