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지식

세균 가득한 내 노트북 & 맥북 청소 방법

by IIlllllllllllIll 2022. 5. 26.

노트북을 자주 사용하다 보면 먼지가 끼게 되는데요. 이는 노트북의 성능을 저하시킬뿐더러 노트북 타자를 치거나 가방에 넣어 보관할 때 먼지가 옷이나 가방에 달라붙어 호흡기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기적인 노트북 먼지나 청소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노트북은 자주 사용하는 전자기 기인 만큼 세균도 많은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노트북을 깔끔하게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청소
맥북 청소

맥북 & 노트북 청소방법

준비물

  • 극세사 타올(안경타올 사용 가능)
  • 노트북용(전자기기용) 세정제
  • 면봉
  • 물티슈
  • 공기펌프(없어도 무관합니다.)

스크린 청소

노트북 스크린은 노트북 화면을 의미하는데요. 먼지 가득한 노트북 스크린은 우리가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우리 호흡기에 들어갈 수도 있고 먼지가 끼어있다면 노트북 화면을 보는데 불편함을 느끼게 합니다. 

 

스크린 청소방법

  1. 극세사 타월 혹은 안경 타월에 전자기기용 세정제를 2~3회 뿌려줍니다.
  2. 노트북 화면에 먼지를 한 방향으로 모으기 위해 아랫방향으로 닦아줍니다. 
  3. 노트북 스크린에 쌓인 얼룩을 부드럽게 지워줍니다.
  4. 모아놓은 먼지를 물티슈나 휴지를 사용하여 제거해줍니다.

노트북 타자기 청소
노트북 타자기 청소

 

노트북 타자기 청소방법

  1. 타자기가 노트북에 영향이 가지 않게 먼저 노트북의 전원을 꺼줍니다.
  2. 공기펌프를 사용하여 타자기 사이에 끼인 먼지를 1차적으로 제거해줍니다.
  3. 알코올 솜이나 아세톤을 묻힌 솜을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키보드를 지워줍니다. 
  4. 얼룩이 묻어 잘 지워지지 않는 부분이나 먼지가 남아있는 부분에는 면봉을 사용하여 제거해 줍니다.

마우스 청소방법

  1. 마우스 같은 경우 물티슈나 알코올 솜을 사용하여 겉을 닦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마우스 아랫부분에는 마우스 바닥이 닳지 않게 스티커가 제거되지 않도록 조심히 닦아줍니다.
  2. 마른 휴지로 닦아주어 마우스에 남아있는 기름기를 제거해줍니다.

노트북 렌즈 부분

화상통화나 화상회의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 노트북 렌즈 부분 청소도 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 노트북 렌즈 부분을 안경닦이 천을 사용하여 먼지를 간단하게 제거해 줍니다.
  2. 노트북 렌즈부분을 청소할 때 물을 묻히면 안에 습기가 찰수 있으니 겉에 먼지만 천으로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노트북이나 맥북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맥북이나 노트북을 청소할때 기기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조심히 청소해 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맥북 고무패드 (고무패킹) 셀프 수리 후기

맥북을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맥북 하단에 있는 고무패킹이 나가떨어지거나 고무 부분이 닳아 맥북을 제대로 지탱할 수 없게 되는데요. 이번에 맥북 고무 패드를 구입해서 셀프수리를 해보았는

always-informed.tistory.com

 

 

 

입문용 맥북 뭐가 좋을까? (가성비 좋은 맥북)

맥북 가격이 어마어마하죠. 저도 보고 깜짝 놀랐는데요. 저는 20년째 윈도 체제의 삼성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지만 점점 트렌드는 맥북의 손을 들어주고 있네요. 저도 돈을 모아 맥북을 구매해야

always-informed.tistory.com

 

 

 

맥북 프로 vs 맥북 에어

사람들이 맥북 제품을 많이 사용하려는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파이널 컷, 로직 프로 등 영상이나 음악 작업을 하는 데 있어서 프로그램 사용방법이나 퀄리티가 다른 제품을 통해 만드는 것보다

always-informe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