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가기

건조기를 오래쓰기위한 관리및 청소방법 (콘덴서, 습도표면센서)

by IIlllllllllllIll 2022. 3. 23.

요즘 많은 분들이 의류건조기를 사용하시는데요. 의류건조기도 기계라서 좋은 상태로 사용하시려면 관리가 꼭 필요한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의류건조기를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기적으로 건조기 내부/외부 청소하기

필터 청소주기 청소방법
내부필터 건조기 사용 전 & 건조기 사용 후 1. 필터를 분리하여 큰먼지를 물티슈나 청소기로 제거한다.

2. 물에 적신 칫솔이나 세척용솔로 작은먼지를 부드럽게 닦아준다.

3. 필터를 완전히 말려준다.
외부필터 약 10회 주기

의류건조기를 관리하는데 있어서 청소는 필수인데요. 특히 의류건조기 내부 필터와 외부 필터 청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조기 청소에 있어서 필터관리가 가장 중요한데요.

 

건조기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옷이나 수건에서 나온 먼지가 필터에 달라붙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필터에 붙어있는 큰 먼지와 작은 먼지를 제거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청소방법은 건조기 필터를 분리하여 필터에 붙어있는 큰 먼지를 제거해주고 그다음 물에 적신 칫솔이나 세척용 솔로 작은 먼지를 부드럽게 닦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분리한 필터를 완전히 말려주는것도 잊으시면 안 됩니다.

 

건조기 콘덴서 청소하기

건조기 콘덴서
건조기 콘덴서

건조기에는 콘덴서는 내부에서 공기를 반복적으로 순환시켜 옷을 말려주는 기능을 하고 있는데요. 콘덴서 또한 건조기의 주요 부품으로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셔야 건조기의 기능을 최상으로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제품에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이 있다면 주기적으로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 표면 센서 청소하기

건조기 습도센서 청소방법
건조기 습도센서 청소방법

건조기의 습도센서는 건조물의 습도를 파악하여 건조시간을 조절해주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건조 게 습도 표면 센서에 이물질이나 먼지가 많이 묻어있는 경우 건조시간 조절에 영향을 끼쳐 옷이 덜 마른 상태로 건조가 완료될 수 있습니다. 건조기가 정확한 건조시간을 측정할 수 있게 습도 표면 센서도 청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기 사용 후 환기

건조기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지만 많은 분들이 잘 지키시지 못하고 있는 사항 중에 하나인데요. 바로 건조기 사용 후 건조기 도어를 열어 환기를 시켜야된다는 점입니다. 건조기작동후 빨래는 말랐다고 하더라도 건조기안에는 어느정도 습기가 남아있는데요. 이 습기가 건조기 냄새를 만들고 지속적으로 건조기에 습기가 남아있을경우 기기에도 영향을주어 건조기 사용후 도어 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셔야 합니다.

 

사용 불가능한 의류소재 건조기에 넣고 돌리지 않기

건조기에도 사용불가능한 의류소재들이 있는데요. 이 소재를 건조기에 넣고 돌리는 경우 옷감이 손상되거나 심각하면 화재사고까지 발생할 수 있어 의류에 건조기에 넣고 돌리기 전 의류의 라벨을 꼭 확인하고 건조기를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기 열에 의해 수축되거나 변형될 수 있는 소재: 실크, 울, 니트, 모피 의류

 

건조기 열에 의해 내구성이 약해 손상될 수 있는 소재: 레이스, 스타킹

 

건조기에 넣고 돌릴 경우 화재 발생의 위험이 있는 소재: 오리털 점퍼, 양모, 목화솜 의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