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 고효율 가전제품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에너지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구매비용의 10%를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글에서는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전기요금 복지할인을 받는 가구에서 에너지효율등급이 높은 가전을 구매할때 구매비용의 10%를 지원하는
한국전력 가전제품환급금 지원제도
한전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방법
1. 복지 대상 확인하기
2. 신분증 사본(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청소년증, 장애인 복지카드, 공무원증) 제출하기
3. 사업신청을 통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받기
구매비용지원 가전제품 종류
구매지원품목
- 냉장고
- 김치냉장고
- 에어컨
- 냉온수기
- 전기밥솥
- 진공청소기
- 공기청정기
- TV
- 제습기
- 의류건조기
전자제품 구매지원 비용지원 조건
- 구매비용지원이 가능한 가전제품은 2021년 4월 23일 이후 매장, 온라인에서 구매한 11개품목
-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표기된 제품
전자제품 구매지원 증빙자료
- 에너지효율등급 스티커가 부착된 가전제품 사진
- 시리얼 넘버가 있는 제품 명판사진
- 거래내역 (구매계약서)
- 가전제품 구매영수증
위 자료들중 1개를 선택해 사진을 업로드하시면 이후 한국전력공사 담당자가 검토하고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 한전 담당자가 서류보완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14일 이내에 서류보완 및 수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렇게 신청을 완료하시면 지급까지 10일 ~ 3개월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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