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가기

곰팡이 핀 식재료(음식) 잘라내고 먹어도 될까?

by IIlllllllllllIll 2022. 7. 21.

식재료를 오래 보관하다 보면 음식에 곰팡이가 핀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 아까워서 곰팡이가 핀 부분을 잘라내고 다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연 곰팡이가 핀 채소나 음식을 잘라내고 다시 섭취해도 될까요?

 

곰팡이 핀 딸기
곰팡이 핀 딸기

 

곰팡이가 핀 식재료

식재료에 곰팡이가 피게 된다면 곰팡이에서 아플라톡신이라는 물질이 생성됩니다. 아플라톡신은 소장에서 쉽게 흡수되어 간에 의해 대사 되고 이는 간암을 유발하게 됩니다.

 

 

음식물 쓰레기 어떻게 버려야할까? (음식물 쓰레기 과태료 10만원)

가끔 음식물쓰레기인지 일반쓰레기 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귀찮아서 음식물쓰레기를 일반쓰레기로 버리게 되면 적발 시 과태료 10만 원을 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는데. 이번글

always-informed.tistory.com

 

또 곰팡이에서 생성되는 아플라톡신은 잘라내도 독소가 잔류할 수 있는데요. 이는 과일에도 해당되어 어떤 한 부분에만 곰팡이가 피었다고 하더라도 다 버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곰팡이가 핀 식재료

곰팡이는 특히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자라기 쉬운데요. 특히 여름철에는 10℃~ 15℃ 사이의 환경에서 식재료를 보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쌀벌레, 쌀곰팡이 걱정없는 쌀 보관방법

쌀을 제대로 보관하지 않는 경우 쌀벌레나 쌀 곰팡이가 쉽게 생길 수 있는데요. 쌀벌레가 생긴 쌀은 벌레를 제거하고 잘 씻으면 먹을 수 있지만 파 먹힌 쌀은 비교적 영양가와 맛이 떨어집니다.

always-informed.tistory.com

 

 

 

마라탕 얼얼한맛 왜일까? (마라탕 향신료, 마라탕 소스, 재료)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모르겠지만 마라탕의 인기는 커져만 가고 있는데요. 이번글에서는 마라탕에 들어간 마라소스에 들어가는 향신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라탕의 유래 마라탕

always-informe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