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가기

뷔페식당에서 본전 뽑는방법 (뷔페요리순서, 뷔페 제대로 즐기는 방법)

by IIlllllllllllIll 2022. 7. 3.

뷔페에 간다고 했을 때를 가정해보면 '오늘 굶고 뷔페에 가야겠다.' '맛있는 거 많이 먹고 와야지'라는 생각을 많이 하시게 되는데요. 특히 뷔페 가격이 높으면 높을수록 뷔페식당에서 본전을 뽑고 싶은 생각이 더 커지게 됩니다. 

 

뷔페
뷔페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뷔페식당에서 최대한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뷔페식당에서 본전뽑는방법: 0. 공복(빈속)으로 뷔페식당 가지 않기

뷔페를 먹을 때 많이 실수하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드는 점인데요, 바로 공복 상태에서 뷔페식당에 가는 것입니다. 우리의 위는 갑작스럽게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위에 부담을 주고 장이 민감해져 탈이 나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따라서 뷔페식당을 방문한다고 하더라도 위가 놀라지 않게 아침이나 저녁을 먹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뷔페식당에 공복 상태로 방문하셨다면 차가운 음식보다 죽이나 수프 같은 위에 자극적이지 않는 음식부터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뷔페식당에서 본전 뽑는 방법: 차가운 음식부터 먹기 (샐러드, 해산물, 회 종류)

 

애피타이저
애피타이저

 

뷔페에 놓여 있는 맛있게 생긴 고기, 치킨, 튀김. 탄수화물로 가득한 볶음밥, 스파게티, 피자, 를 보게 된다면 나도 모르게 접시에 담게 되는데요.

 

처음부터 고기나 탄수화물을 먹게 되면 음식을 다양하게 맛보실 수 없고 나중에 샐러드와 같이 차가운 음식을 먹게 되더라도 이미 우리의 혀는 자극적인 맛에 노출되어 다른 야채, 회와 같이 양념이 덜되어 있는 음식의 맛을 느낄 수 없게 됩니다.

 

일단은 샐러드, 애피타이저, 해산물, 생선회와 같은 차가운 음식을 가볍게 먹어주며 우리의 입맛을 돋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뷔페식당에서 본전 뽑는 방법: 따뜻한 죽이나 수프로 워밍업을 해주기

자 이제 어느 정도 차가운 음식으로 애피타이저를 즐기셨다면 너무 우리의 위가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따뜻한 죽이나 수프로 워밍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죽이나 수프는 너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우리의 위가 다른 음식이 들어갈 수 있도록 준비해주기 때문에 적절한 양의 죽이나 수프로 우리의 위를 조금 채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뷔페식당에서 본전 뽑는 방법: 평소에 먹어보지 못한 음식들 먹어주기

우리가 뷔페에 가는 이유는 내가 알고 있는 맛의 음식을 많이 먹기 위해서 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평소에 먹어보지 못하거나 뷔페에서의 시그니처 메뉴를 맛보기 위해 방문하는 것입니다. 마음가짐을 이렇게 세팅하시고 처음 보는 음식이나 튀김류, 탄수화물, 김밥, 피자, 스파게티와 같은 음식을 제외한 다른 음식을 조금씩 접시에 떠서 맛봐주세요.

 

뷔페식당에서 본전 뽑는 방법:. 고기 먹어주기

 

뷔페 스테이크
뷔페 스테이크

 

자 이제 튀김이나 볶음밥, 김밥과 같은 음식을 제외한 뷔페에 있는 음식들을 어느 정도 드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고기 섹션으로 가 마음껏 고기를 즐겨주시면 됩니다. 양고기 스테이크, 한우 소고기와 같은 음식들로 본격적으로 위를 채워주시면 됩니다.

 

뷔페식당에서 본전 뽑는 방법: 5. 맛있는 음식 + 내가 좋아하는 음식 먹기

이제 고기를 어느 정도 드셨다면 탄수화물과 뷔페에서 내가 맛보았을 때 맛있다고 느껴지는 음식들 위주로 마음껏 드시면 됩니다. 

 

뷔페식당에서 본전 뽑는 방법: 6. 과일이나 디저트 먹어주기

 

뷔페 디저트
뷔페 디저트

 

아무리 음식은 다 먹었다고 하더라도 과일이나 디저트를 빼면 아쉬운데요. 과일과 디저트를 즐겨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포만감을 높여주는 바나나와 토마토는 피해 주시고  파인애플이나 키위 같은 과일은 단백질 분해효소가 풍부한 과일들 섭취해 주시면서 여유 있게 뷔페를 즐기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