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지식

인바디 측정할수 있는곳 정리.

by IIlllllllllllIll 2022. 1. 30.

인바디를 측정하고 싶은데 어디서 인바디를 측정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헬스장 말고 어디서 인바디를 측정해야 할지 궁금했었는데요.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바디 검사결과
인바디 검사결과

 

인바디 무료로 측정할 수 있는 곳

 

지역 보건소 위치 확인하기

 

 

 

 

사람의 몸은 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인바디는 미세한 주파수 형태인 전류를 흘려 체내에 있는 수분량 및 근육, 지방, 체성분 측정이 가능한데요. 인바디의 미세전류는 인체에 무해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헬스장

헬스장에서 인바디 측정이 가능하다는 것은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만약 헬스장 안에 인바디 기계가 없다면 몸 좋은 트레이너한테 인바디 어디서 질 수 있냐고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알려주실 겁니다.

 

어떤 헬스장은 인바디 측정을 유료로 진행하는 곳도 볼 수 있는데 이는 너무 많은 인바디 기계사용으로 고장을 예방하기 위함이니 인바디 검사 가격을 물어보시고 적당하다고 생각될 경우 돈을 지불하시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주민센터(행정복지 센터), 건강증진센터

주민센터에서는 가장 쉽게 인바디 측정이 가능한데요. 주민센터가 가까운 경우 혼자 자유롭게 가서 측정하고 프린트가 가능하니 가까운 곳에 주민센터가 있는 경우 자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역센터

국민 건강보험공단 지역센터는 건강검진 결과나 건강 이상 소견자나 건강검진 결과 만성질환 고위험군에 속하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춘천, 동두천 연천, 시흥, 안양, 창원중부, 경주, 김천, 광주 북부, 대구 달서, 대전 서부, 부산 서부, 영등포 남부, 구로, 강남서부, 울산 남부, 인천 부평, 전주 북부, 정읍, 세종, 청주동부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이면 사용하실 수 있는 지역센터이니 참고 바랍니다.

센터 이용은 사전예약이나 상담 완료 후 사용하실 수 있고 월요일에서 금요일(09:00 ~ 18:00)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정용 인바디

굳이 어디 가서 인바디 재는 것이 귀찮으신 분들은 가정용 인바디 기계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10만 원 이하대의 가정용 인바디 제품들은 검사 결과가 정확하지 않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 손잡이가 있는 인바디 제품 (전류를 흘려보낼 때 더욱 정확한 데이터 측정 가능)
  • 인바디 브랜드 제품 구입하기
  •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인바디 제품

 

지역 보건소 위치 확인하기

 

인바디 기계(인바디 체중계)

 

가정용 인바디 기계
가정용 인바디

 

저와 같은 경우 가정용 인바디 기계를 사용하는데 10만 원 이하대의 제품에다가 인바디 기계에 손잡이 부분이 없지만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쓰고 있는 제품인데요. 솔직히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은 좀 비싼 돈을 주더라도 좋은 인바디 기계는 비교적 정확한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고 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 손잡이가 달려있는 좋은 인바디 제품을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인바디 측정방법

인바디 측정방법은 가능합니다.

1. 일단 금속성 액세서리를 모두 제거해줍니다. 

2. 맨발로 기계에 올라가 줍니다. (발 뒤꿈치는 인바디 기계 아래쪽 금속 부분에 맞추어줍니다.)

3. 검사자의 신장, 연령, 성별 입력하기

4. 엄지를 금속부분에 대주고 팔은 겨드랑이에 닿지 않도록 벌려주기

 

 

 

 

인바디 검사결과의 한계

이렇게 인바디 측정할수 있는 곳과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하지만 인바디 검사 결과는 10분 간격을 두고 다시 측정해도 검사 결과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워치 제품 알아보기 (갤럭시 핏2, 갤럭시 워치 4, 갤럭시워치 4 클래식)

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특히 체력을 관리하거나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다면 스마트워치만큼 좋은 게 없을 정도로 운동량 측정, 심전도와 심박수, 혈

always-informed.tistory.com

따라서 저는 개인적으로 갤럭시 워치나 애플워치와 같은 스마트워치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스마트워치는 시계 뒷면에 두전극이 몸에 전류를 흘러 보내어 인바디 측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또한 운동하는 동안, 자는 동안 내 몸상태를 항상 체크해주어 24시간 내 몸상태를 체크할 수 있어 더 정확한 인바디 측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바디 체중계검사 보는방법

요즘 건강과 헬스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외형뿐만 아니라 몸의 체성분을 분석하기 위해 인바디 체중계를 사용해 인바디 지표를 많이 보시는데요. 인바디 검사를 마치고 인바디 용지가 나오는데

always-informed.tistory.com

 

댓글